오산유림치과병원
공개상담

다른 치과에서 교정한 후 고정식 유지장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유진 (118.♡.8.208) 작성일20-10-17 02:04 조회6,100회 댓글1건

본문

제가 다른 치과에서 교정하고 고정식 유지 장치와 뺐다 꼈다 하는 유지 장치로 관리하고 있는데 어느날 제가 딱딱한 과자를 먹다가 고정식 유지 장치에 껴가지고 어떻게 하다가 고정식 유지 장치가 흔들거리는거 같은데 혹시 유림치과에서 진료 가능할까요? 교정한 치과가 너무 멀어서요
혹시 진료 가능하면 진료 받으러 갈때 뺐다 꼈다 하는 유지장치 가져가야되나요?
답변
천세환 원장

안녕하세요. 유림치과병원 교정과 전문의 천세환입니다.
유림치과병원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지장치는 교정치료의 유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되도록이면 교정을 진행했던 치과에서 붙이는게 가장 좋기는 합니다.
다만 교정한 치과가 없어지거나 너무 멀어서 내원이 힘든경우에는 저희 병원에 방문하셔서 유지장치 붙히는 분들도 간간이 있습니다.
고정식 장치는 오래 사용하다보면 접착제가 마모되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진 후 재부착이 가능한 상태면 붙혀드리고, 붙혀도 탈락이 잘 될만한 상황이면 못 붙히거나
아예 유지장치를 새로 제작하시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유지장치 검진을 위해 병원에 내원하셨을 경우 비용에 대해 설명드리면
기본적인 검진비용 1만원 (검진 후 별다른 처치가 없어도 발생됩니다.)
재부착 시 치아당 2만원이며, 유지장치를 새로 제작할 경우 악당 25만원(가철식 유지장치 제작시에도 악당 25만원)의
비용이 발생 됩니다.
추후에 접착제가 마모되어 떨어지는 경우 재부착 시 치아당 2만원이 발생됩니다.
고정식과 가철식을 모두 사용하신다면 오실 때 가철식장치도 가져오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유림치과병원 031-375-2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