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유림치과병원
공개상담

종합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영진 (27.♡.29.144) 작성일21-11-04 13:27 조회1,031회 댓글1건

본문

1. 아래 송곳니가 마모되어 시리고 아픔      2. 위 앞니 잇몸이 내려않아 불편(임플란트)                           
3. 아래 어금니(임플란트) 3개  음식 먹을때 들썩거림
 치료 방법 ㆍ기간ㆍ비용이 알고 싶어요
답변
임용모 원장

안녕하세요. 홍영진님.
유림치과병원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증상에 따른 치료방법과 기간, 비용이 궁금하시군요.
직접적인 진단을 하지 않고, 써주신 내용 만으로 유추하여 답변을 적어드리기 때문에
내용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1. 아래 송곳니가 마모되어 시리고 아프다
- 마모가 심하여 아플정도가 되었다면, 신경치료 후 씌우는 크라운 치료가 필요합니다.
기간은 대략 2주일, 씌우는 비용은 재료에 따라 40~50만원, 추가적으로 신경치료는 치아당 5~6만원 정도 소요됩니다.

2. 위 앞니 잇몸이 내려앉아 불편
- 잇몸이 많이 내려앉아 있다면, 잇몸뼈의 양과 두께가 부족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임플란트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엑스레이를 찍어서 잇몸뼈의 골질과 두께를 확인 후 가능여부를가 나오며,
임플란트가 가능하다면 잇몸뼈의 양에 따라 대략 4~6개월정도 걸리며 (발치즉시 식립하거나 발치 후 대기기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는 개당 140만원, 추가적으로 뼈이식 비용이 나올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불가능 하다면 옆치아와 엮어서 치료하는 브릿지로 해야할 수 있습니다.

3. 아래 어금니 3개가 음식 먹을 때 들썩거림
- 아래 어금니가 흔들리는 증상이 있는데, 이 역시 X-ray를 봐야 남은 뼈의 양을 알 수 있습니다.
겉으로는 잇몸뼈가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모르지만, 치아 뿌리쪽에 염증이 있어서 잇몸뼈가 녹아내려서
치아를 잡고 있는 뼈가 부족해져서 치아가 흔들리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역시도 잇몸뼈의 양에 따라 대략 4~6개월정도 소요되는데
기존 치아를 발치하고 기다리는 기간이 추가적으로 3개월정도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개당 120만원씩이며, 추가적으로 뼈이식 비용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대략적으로 기술한 것이고,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려면 치과에 내원하셔서 검진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치료를 동시에 시작이 가능할 수도 있지만, 일상생활과 식사를 하는 점을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해야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검진과 상담시간은 대략 30~40분정도 걸리며, 비용은 건강보험 적용되어 1만 2천원 정도 나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