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유림치과병원
공개상담

어금니 깨짐 치료비용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현흠 (175.♡.33.185) 작성일22-01-21 16:10 조회1,992회 댓글1건

본문

저번주 금요일 백신맞고나서부터 멀쩡했던 윗어금니가 음식을 십을때 고통이 있길래 확인해보니 왼쪽 위 맨끝에서 두번째 어금니에 금이 간건지 어금니가 갈라진? 형태였습니다 평소에는 딱히 아프거나 하지않고 뜨겁거나 차가운게 닿아도 멀쩡한데 음식을 십으려고 하면 닿을때 통증이 있습니다...그래서 음식도 한쪽으로만 십고있는데 여간불편한게 아니네요... 이 경우는 어떤 치료가 필요하며 비용은 어느정도 나오는지, 또 치료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임용모 원장

안녕하세요. 현흠님.
유림치과병원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소에 괜찮다가, 차고 뜨거운 것에 반응은 하지도 않고 식사하실 때만 어금니에 통증이 있으시군요.
X-ray와 타진, 육안검사를 해봐야 정확하게 원인을 알 수 있겠지만, 말씀해주신 사항으로 예측해보자면,
의심해볼 사항은... 치아에 크랙이 있어서 그럴 수도 있거나 뿌리에 염증이 있어서 그럴 수 있습니다.
치아에 크랙이 있으면 음식을 저작 시 계속적으로 압력이 가해져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거나,
어금니 뿌리에 염증이 있는 경우에도 저작 시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필요한 치료는 신경치료 후 보철물을 씌우는 크라운 치료가 필요합니다.
크라운을 씌워도 해결되지 않을정도의 염증이나 크랙이 있다면 발치 후 임플란트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씌우는 경우 크라운은 재료에 따라 40~50만원, 기둥 5~15만원, 신경치료 4~5만원이 나올 수 있고 (합계 45~70만원)
기간은 검진 후 보철물 완성까지 2~5회 내원횟수가 필요하고, 2주 가량 기간이 예상됩니다.

임플란트를 하게 된다면  어금니는 임플란트 120만원 + 추가 뼈이식비용이 나올 수 있고,
뼈 상태나 염증 상태에 따라 완성까지 3~6개월 정도 소요되며, 내원횟수는 4~6회 정도됩니다.

궁금하신 점 해결되셨나요? 감사합니다.